자주 묻는 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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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계정]
Q

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A

우측상단의 회원가입으로 들어가 기본정보 입력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.

Q

비밀번호와 아아디(이메일)을 잃어버린 경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A

아이디분실시 "서비스 이용문의" 에서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친후 알려드립니다. 비밀번호 찾기 기능은 곧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.

Q

아이디를 변경할수 있나요?

A

펀스캔의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로 되어 있으며, 펀스캔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. 한번 설정된 아이디는 변경하실수 없으니, 회원가입시 신중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Q

휴대폰 인증은 반드시 해야 하나요?

A

휴대폰인증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입니다. 고객센터 문의시 고객님의 휴대폰번호를 확인하여 본인임을 인증하기 위한 용도로 이용되며, 또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이용시 펀스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.

Q

개인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
A

홈페이지 로그인후 [마이페이지 > 계정정보관리]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.

Q

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
A

서비스 이용문의 메뉴를 이용하여 신청하여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 회원탈퇴가 되면 해당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없으며, 모든 데이타는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신중히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. (홈페이지에 회원탈퇴 메뉴는 곧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.)

Q

회원가입시 나이제한이 있나요?

A

펀스캔 서비스는 회원가입시 회원의 나이를 유추할만한 어떠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. 그러므로 서비스 이용에 별도로 나이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.

  • [서비스이용]
Q

펀스캔 모바일앱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?

A

모바일앱은 현재 개발중이며, 하반기중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. 펀스캔 모바일앱은 오늘의 투자상품 정보, 이자/원금 상환일 도래 알림을 제공하여 투자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실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드립니다.

Q

투자상환표는 왜 입력해야 하나요?

A

투자상환표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(이자/원금 납입일, 이자/원금, 세금, 수수료)를 펀스캔 서비스에 등록하시면, 고객님이 투자하시는 모든 상품에 대한 수익율(상품별, 투자회사별, 전체상품)을 제공해드립니다. 또한 원금/이자 상환일자가 도래하면,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알림을 발송하여드립니다.

Q

펀스캔 서비스와 P2P투자회사는 무슨 관계인가요?

A

펀스캔 서비스는 우리나라에서 출시하는 대부분의 P2P투자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이며, 실제 P2P투자회사 및 투자회사의 상품과 연관이 없습니다.

Q

알림을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나요?

A

펀스캔은 2가지 종류(메일과 휴대폰)의 알림을 제공합니다. 알림을 받지 않으시려면 [마이페이지 > 계정정보관리]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.

Q

투자회사 정보는 언제 업데이트되나요?

A

P2P협회 회원사는 "한국 P2P금융협회 홈페이지"에서 제공하는 공시자료를 기반으로 매월초 1회 업데이트합니다.

Q

투자상품의 상태정보가 투자회사와 다르게 보입니다.

A

투자회사마다 상품의 상태정보를 표현하는 용어가 조금씩 다릅니다. 저희는 아래와 같이 일반적으로 많은 회사가 사용하는 용어로 표현하오니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; 모집대기중 : 투자자 모집 대기중인 상태
; 펀딩진행중 : 투자자 모집 진행중인 상태
; 상환대기중 : 투자자 모집을 완료하여, 차주에게 대출을 실행하는 일자(기표일)까지의 상태
; 이자상환중 : 차주에게 투자금 대출이 실행(기표일)되어 이자를 상환하는 상태
; 연체중 : 원금 상환 연체가 발생중인 상태
; 중도상환완료 : 중도상환이 완료된 상태
; 만기상환완료 : 만기상환이 완료된 상태
; 투자취소 : 차주에게 대출이 실행되기전에 투자가 취소된 상태

Q

연체중인데 왜 이자상환중으로 표기되나요?

A

펀스캔에서 보여주는 투자상품의 상태는 해당 투자회사의 홈페이지에 표기된 대로 보여드리고 있으며, 한국 P2P금융협회에서 정의하는 연체와 부실은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.
; 연체의 정의 : 원금상환일로부터 30일 이상 90일 미만 상환이 지연되는 상태
; 부실의 정의 : 정상상환일로부터 90일 이상 장기연체되는 상태

Q

펀스캔에서 표시되는 정보와 투자회사에서 표시되는 상품정보가 달라요.

A

펀스캔에 표시되는 정보는 투자회사 홈페이지의 정보를 갱신하여 보여드립니다. 만약 펀스캔에 정보가 잘못 표시되는 곳이 있다면, 상품페이지 하단의 "상품 정보 수정 요청"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Q

예상수익율은 어떻게 계산하나요?

A

고객님께서 투자하신 총 금액으로 지급받을 예정인 “실현수익"금액을 계산하여, 고객님께서 실현가능한 것으로 추정되는 (세금, 수수료 제외한) 순수 수익율을 의미하며, 이를 연단위로 환산한 수익율입니다.

Q

펀스캔에서 투자상환표를 자동으로 입력해줄수 없나요?

A

투자상환표에 기재되는 금액(이자, 세금, 수수료등)은 투자회사마다 미세하게 계산식이 다릅니다. 투자상환표는 반드시 해당투자회사에 발행하는 상환표를 이용하여 입력하셔야 합니다.

Q

투자상환표를 입력하려고 보니, 금액이 자동으로 나오는데 왜 그런가요?

A

해당상품의 투자상품을 한명이라도 등록하게 되면, 두번째 고객부터는 본인의 투자금액을 환산하여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해드립니다. 다만 환산금액으로 자동 계산된 수치이므로 원단위까지 미세한 금액차이는 직접 수정하시고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